연구주제
발행연도
~
자료유형
보고서
다시 보고 싶은 콘텐츠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3분 보고서

굿즈 문화 빅데이터 트렌드 분석

2023.09.25
7,566
제공형태
PDF
판매가
무료
  • 결제 취소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만 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콘텐츠 이용약관상 자료를 다운로드한 경우(다운로드 시작 포함) 구매 취소하거나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 가공되지 않은 원자료(raw data)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위 파일은 샘플입니다.
아이콘 클릭 시 프레젠테이션 모드를 이용해 전체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본 3분보고서는 RSN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LUCY2.0 데이터를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1. 굿즈 현황 분석

1) 굿즈 문화 현황

- 연도별 굿즈 관련 소셜미디어 언급량 추이 및 소비 목적 분석

2) 굿즈 소비 장소의 변화

- 연도별 굿즈 소비 장소 순위 TOP 15

3) 굿즈 소비 상품의 변화

- 연도별 굿즈 순위 TOP 20

4) [참고] Z세대에게 유행 중인 업사이클링 및 리폼 문화


2. Z세대의 키링 활용법

1) 키링 활용 방식 및 목적

- 연도별 키링 활용 목적 및 소셜미디어 언급량 추이

2) 키링 활용 방식의 변화

- 행운 관련 주요 연관어 유형 분류 및 부적 관련 상위 연관어 분석

- 연도별 키링 상위 연관어 및 최근 2개년 ‘키링+가방‘ 브랜드 연관어 변화

3) [참고] 인형 키링을 취향에 맞게 꾸미는 커스터마이징 문화


Contents No 3min 2023-04호
Summary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한 Z세대 굿즈 트렌드 분석
Project Manager 황우람 연구원(연구책임)
이재흔 수석연구원
신지연 책임연구원
문의하기 보고서 안내 멤버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