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콘텐츠
로그인
장바구니
0
모든 콘텐츠
보고서
데이터
칼럼
연구소 소개
공지사항
검색
메뉴닫기
로그인
연구자료
보고서
데이터
인포그래픽
칼럼
인사이트 칼럼
SNS 칼럼
외부기고
연구소 소개
연구소 소개
뉴스
아카이브
뉴스레터
보도자료
기획보도
뉴스클리핑
대학내일 매거진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고서 안내
멤버십 안내
FAQ
검색닫기
검색
소비
Z세대
친환경
트렌드북
재테크
SNS
취업
식생활
트렌드
숏폼
연구주제
전체
캠퍼스
글로벌
취업
일∙직업∙직장
유통
여가
전자
음주
식생활
소비습관 및 행태
뷰티
미디어∙콘텐츠∙플랫폼
리빙
금융·재테크
관계·커뮤니케이션
소셜 빅데이터
가치관
발행연도
전체
날짜 지정
~
자료유형
전체
보고서
데이터
칼럼
인포그래픽
검색하기
칼럼
다시 보고 싶은 콘텐츠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북마크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URL 복사
SNS칼럼 2014-91호
2014.11.08
1,559
Contents No
FB2014-91
Summary
주작
유명 스타크래프트 게이머(마재윤)의 게임 결과 조작 사태가 붉어졌고 아프리카TV에서 방송 중이었던 해당 게이머에게 시청자들이 대놓고 '조작'했다는 말보다는 '주작'이라고 돌려 말하면서 유래가 되었다.
이후 90년도에 방영된 애니메이션 환상게임의 오프닝 송의 노랫말 중 '날아오르라 주작이여'가 패러디로써 같이 사용되며, '주작송'이 만들어지기도 했다.
목록
문의하기
보고서 안내
멤버십 안내
최상단으로 가기